교육원 소식

2019 진로교육활동가 네트워킹데이에 참가하고 왔습니다.

작성자
sharpsim3
작성일
2020-02-21 21:08
조회
202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 교육에 워낙 정신이 없다 보니 행사 다녀온지가 벌써 2개월이 지난 소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ㅠㅠㅠ

작년 봄에 인천 동부교육청에 전화하여 각 학교에 드론교육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사를 전달하고 연락 받은곳이 바로 인천진로교육센터였습니다.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상담과 비젼을 제시하는 기관인데 바로 3월부터 연락이 와서 저희 드론교육센터에서도 다른 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과 함께 각 학교를 탐방하여 드론 부분의 진로교육을 소개했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자리에 초대 받아 저도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한해 동안 같이 진로교육에 참여하신 여러분야의 전문가 선생님들이 많이 참석하셨고 그분들 중에는 여러번 같이 교육을 진행하여 알게된 분들도 계셨습니다.



행사 진행중 뜻밖에도 다들 열심히 교육을 진행하셨던 다른 선생님들을 대표해서 저에게 과분한 감사패를 진로교육센터 소장님으로 받게 되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더불어 올해부터 정식으로 진로교육 전문강사로 위촉한다는 위촉장까지 주시더군요.







올 한해 더욱 학생들에게 열심히 교육해야 한다는 사명감이 마구마구 샘솟았습니다. ㅋ

돌이켜 보면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에 드론에 대해 학생들에게 알리고 관심을 갖게 하는 일이 쉽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쉬는 시간을 쪼개서 운동장에서 띄운 촬영드론 팬텀을 통해 보여준 자기 학교 주변 상공의 모습을 통해 단번에 환호성을 이끌어 낼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떠오르는 말이 바로 "백문이 불여일견" 이었습니다.

올해에는 비행제한공역에서도 학교에서는 지도교사의 지도 아래 20M 이하의 비행은 허용된다는 법개정이 이루어 진다고 하니 일부 학교에서 제한됐던

드론 시범 비행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그 동안 수고 하신 모든 분들과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아~~~

사진을 미처 남기지 못했지만 소장님께서 회식으로 제공해주신 왕갈비탕은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
전체 0